Notice

|  빅버드 알림 사항입니다

2021.10.20 11:50

21년 승급시험 안내

profile
조회 수 34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21년 패러글라이딩 승급시험을 아래와 같이 시행할 계획이니

승급대상자는 별첨물을 참고하여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이 없는 분들은 각종대회 참가나 비행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기회가 될 때 상급조종사까지는 따 놓으시기 바랍니다.)

 

[별첨1]

 

패러글라이딩 민간자격 시행공고 연습조종사, 조종사, 상급조종사, 전문조종사

 

 

 

1. 검정 일정

. 검정기관 : 빅버드패러스쿨

. 일자 및 장소

 

구 분

검정일자

장 소

연습조종사

21 . 11 . 21 .( )

*예비일 11 . 28 .( )

필기- 빅버드스쿨 사무실

실기- 현풍 대니산

조종사

상급조종사

전문조종사

 

 

 

2. 접수안내

. 접수기간 : 21 . 10 . 25 .( ) 11. 12 .( )

. 제출서류

 

 

 

자격별 서류

공통 서류

연습조종사

-

1. 응시원서 1.

2. 패러글라이딩 지도조종자 교육확인서 사본 1.

3. 사진(3×4, 최근 6개월 이내) 1.

4. 비행기록부 사본 1

조종사

1. GPS 기록

상급조종사

1. GPS 기록

2. 아마추어 4급 무선사 이상 사본 1

전문조종사

 

 

 

. 응시료 납부 : 21 . 10 . 25 .( ) 11. 12 .( )

 

응시자격등급

필기응시료

실기응시료

자격증 발급비

연습조종사

20,000

20,000

20,000

조종사

40,000

40,000

40,000

상급조종사

50,000

50,000

50,000

전문조종사

50,000

50,000

50,000

납부계좌

농협 727055-56-053945 조영근

응시료 환불 없음. (민간자격관리운영규정 제93)

 

 

 

3. 검정료 납부. 납부방법 : 민간자격검정 응시 교육기관. 납부시기 : 원서접수 후 납부 . 환불규정

- 자격관리운영규정 제293응시료는 환불하지 않는다

4. 응시생 준비물

. 비행장비 일체(글라이더, 하네스, 장비운반 가방 등)

. 안전장비 일체(비행모, 비행복, 비행화, 보조산 등)

. 통신장비(아마추어무선용 VHF무전기)

. GPS장비(전문조종사급 이상 응시자)

 

 

5. 응시자격

 

종 류

구 분

내 용

패러글라이딩

연습조종사

응시자격

1. 공인 교육기관 입교 후 20회 비행횟수 이상 비행경력이 확인된 사람

2. 지도자가 실시하는 연습조종사 비행과정을 이수한 사람

필 수

이수항목

필기

5개 필수과목(항공역학, 항공법, 비행장비, 비행기술, 기상학) 이론교육

실기

1. 이륙

. 이륙 전 점검과 출발 5점 점검

. 날개 기울어짐에 대한 수정

. 전방 이륙 방법

2. 비행

. 90, 180도 방향전환

. 360도 선회비행(16초 선회 비행)

. 8자 비행(1단계 :35초 간의 8자 비행)

. 체중이동을 이용한 방향전환

. 브레이크 줄을 이용한 속도 조절

. 귀접기 교육(한쪽 귀접기, 양쪽 귀접기)

3.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패러글라이딩

조종사

응시자격

1. 연습조종사 자격 취득 후 80회 이상 또는 20시간 이상 비행경력이 확인된 사람

2. 지도자가 실시하는 조종사 비행과정을 이수한 사람

필 수

이수항목

필기

5개 필수과목(항공역학, 항공법, 비행장비, 비행기술, 기상학) 이론교육

실기

1. 이륙

. 이륙 전 점검과 출발 5점 점검

. 날개 기울어짐에 대한 수정

. 후방 이륙 방법

2. 비행

. 360도 선회비행(14초 선회 비행)

. 8자 비행(2단계 :28초 간의 8자 비행)

. 가속장치를 이용한 속도 조절

. 귀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을 이용한 방향전환

. 귀접은 상태에서 가속장치 사용

. 한쪽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과 조종줄을 이용하여직진방향 유지

. 적극적인 조종연습(피칭, 롤링)

. 낙하산 산개 가상훈련

3.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 반경 20미터 이내 착륙

. Over pulling 법을 이용한 착륙

. Flaring 법을 이용한 착륙

패러글라이딩

상급조종사

응시자격

1 조종사 자격 취득 후 30시간 이상 비행경력이 확인된 사람

2. 지도자가 실시하는 조종사 비행과정을 이수한 사람

3. 4급 아마추어 무선사 자격 이상을 소지한 사람

필 수

이수항목

필기

5개 필수과목(항공역학, 항공법, 비행장비, 비행기술, 기상학) 이론교육

실기

1. 이륙

. 이륙 전 점검과 출발 5점 점검

. 날개 기울어짐에 대한 수정

. 후방 이륙 방법

2. 비행

. 360도 선회비행(14초 선회 비행)

. 8자 비행(2단계 :28초 간의 8자 비행)

. 가속장치를 이용한 속도 조절

.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을 이용한 방향전환

. 귀 접은 상태에서 가속장치 사용

. 한쪽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과 조종줄을 이용하여 직진방향 유지

. 적극적인 조종연습(피칭, 롤링)

. 낙하산 산개 가상훈련

3.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 반경 20미터 이내 착륙

. Over pulling 법을 이용한 착륙

. Flaring 법을 이용한 착륙

패러글라이딩

전문조종사

응시자격

1. 14세 이상인 사람

2. 지도자가 실시하는 전문 조종사 비행과정을 이수한 사람

3. 4급 아마추어 무선사 자격 이상을 소지한 사람

4. 80시간 이상 비행과 사면, 열상승을 이용한 장거리(최소15이상) 비행이 20GPS 비행기록이 확인된 사람

필 수

이수항목

필기

5개 필수과목(항공역학, 항공법, 비행장비, 비행기술, 기상학) 이론교육

실기

1. 비행

. 24초간 8자 비행

. 다양한 조건에서 가속장치로 속도 조절

. 날개 접힘 시 대처 및 비행

. 적극적인 조종연습(피칭, 롤링 유발 후 즉각적이고 의식적인 정지)

. 스파이럴(1-3-1)

. 운거까지 열기류 상승 후 다른 열기류로 변경 재상승

. 열기류 상승하여 계곡 횡단 후 재상승

2.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 반경 10미터 이내 착륙

. Over pulling 법을 이용한 착륙

. Flaring 법을 이용한 착륙

. Pendulum 법을 이용한 착륙

 

 

 

 

 

6. 검정방법 및 과목

. 검정방법: 필기 및 실기시험

. 검정과목

 

등 급

검정방법

검정과목

합격기준

패러글라이딩

연습조종사

필기

1. 항공법규

2. 항공기상

. 항공기상의 기초지식

. 항공기상 통보와 일기도의 해독 등

3. 비행이론 및 운용

. 비행 기초원리

. 패러글라이딩의 구조와 기능

. 패러글라이딩 지상활동

. 패러글라이딩 이/착륙

. 패러글라이딩 공중조작

. 패러글라이딩 비상절차

. 패러글라이딩 안전관리

필기 및 실기시험

7할 이상

실기

1. 이륙

. 이륙 전 점검과 출발 5점 점검

. 날개 기울어짐에 대한 수정

. 전방 이륙 방법

2. 비행

. 90, 180도 방향전환

. 360도 선회비행(16초 선회 비행)

. 8자 비행(1단계: 35초간의 8자 비행)

. 체중이동을 이용한 방향전환

. 브레이크 줄을 이용한 속도 조절

. 귀접기 교육(한쪽 귀접기, 양쪽 귀접기)

3.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패러글라이딩

조종사

필기

1. 항공법규

2. 항공기상

. 항공기상의 기초지식

. 항공기상 통보와 일기도의 해독 등

3. 비행이론 및 운용

. 비행 기초원리

. 패러글라이딩의 구조와 기능

. 패러글라이딩 지상활동

. 패러글라이딩 이/착륙

. 패러글라이딩 공중조작

. 패러글라이딩 비상절차

. 패러글라이딩 안전관리

필기 및 실기시험

7할 이상

실기

1. 이륙

. 이륙 전 점검과 출발 5점 점검

. 날개 기울어짐에 대한 수정

. 후방 이륙 방법

2. 비행

. 360도 선회비행(14초 선회 비행)

. 8자 비행(2단계 :28초 간의 8자 비행)

. 가속장치를 이용한 속도 조절

.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을 이용한 방향전환

. 귀 접은 상태에서 가속장치 사용

. 한쪽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과 조종줄을 이용하여 직진방향 유지

. 적극적인 조종연습(피칭, 롤링)

. 낙하산 산개 가상훈련

3.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 반경 20미터 이내 착륙

. Over pulling 법을 이용한 착륙

. Flaring 법을 이용한 착륙

필기 및 실기시험

7할 이상

패러글라이딩

상급조종사

필기

1. 항공법규

2. 항공기상

. 항공기상의 기초지식

. 항공기상 통보와 일기도의 해독 등

3. 비행이론 및 운용

. 비행 기초원리

. 패러글라이딩의 구조와 기능

. 패러글라이딩 지상활동

. 패러글라이딩 이/착륙

. 패러글라이딩 공중조작

. 패러글라이딩 비상절차

. 패러글라이딩 안전관리

필기 및 실기시험

7할 이상

실기

1. 이륙

. 이륙 전 점검과 출발 5점 점검

. 날개 기울어짐에 대한 수정

. 후방 이륙 방법

2. 비행

. 360도 선회비행(14초 선회 비행)

. 8자 비행(2단계 :28초 간의 8자 비행)

. 가속장치를 이용한 속도 조절

.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을 이용한 방향전환

. 귀 접은 상태에서 가속장치 사용

. 한쪽 귀 접은 상태에서 체중이동과 조종줄을 이용하여 직진방향 유지

. 적극적인 조종연습(피칭, 롤링)

. 낙하산 산개 가상훈련

3.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 반경 20미터 이내 착륙

. Over pulling 법을 이용한 착륙

. Flaring 법을 이용한 착륙

패러글라이딩

전문조종사

필기

1. 항공법규

2. 항공기상

. 항공기상의 기초지식

. 항공기상 통보와 일기도의 해독 등

3. 비행이론 및 운용

. 비행 기초원리

. 패러글라이딩의 구조와 기능

. 패러글라이딩 지상활동

. 패러글라이딩 이/착륙

. 패러글라이딩 공중조작

. 패러글라이딩 비상절차

. 패러글라이딩 안전관리

필기 및 실기시험

7할 이상

실기

1. 비행

. 24초간 8자 비행

. 다양한 조건에서 가속장치로 속도 조절

. 날개 접힘 시 대처 및 비행

. 적극적인 조종연습(피칭, 롤링 유발 후 즉각적이고 의식적인 정지)

. 스파이럴(1-3-1)

. 운거까지 열기류 상승 후 다른 열기류로 변경 재상승

. 열기류 상승하여 계곡 횡단 후 재상승

2. 착륙

. 목표를 향한 착륙 비행

. S자형, U자형 선회 접근

. 반경 10미터 이내 착륙

. Over pulling 법을 이용한 착륙

. Flaring 법을 이용한 착륙

. Pendulum 법을 이용한 착륙

 

 

 

 

 

 

 

7. 합격자 발표

. 합격 기준: 필기 및 실기시험 각 100점 만점 기준 70점 이상

. 합격자 발표일: 21. 11. 30

 

 

8. 자격관리기관 정보

. 검정기관 : 빅버드패러글라이딩 스쿨

. 지 도 자 : 조영근

. 연 락 처 : 010-7585-0900

. 소 재 지 : 대구시 동구 장등로 56 벽산e-솔렌스힐 113

. 홈페이지 : www.bigbirdpara.co.kr

  • profile
    버드맨 2021.11.10 11:58

    * 현재까지 접수 완료자(12명)
    - 상급조종사 : 조양래, 유계향, 윤태봉. 김진의(4명)
    - 조종사 : 배재영, 함영훈, 류청아, 홍미리, 윤성호(5명)
    - 연습조종사 : 이원섭. 장원욱, 박종태(3명)

    * 접수 완료자에게는 예상시험문제집을 발송해드립니다.

  • profile
    박홍삼(박광진) 2021.11.10 17:51
    초급팀원들 시험 볼 분들 많을건데
    계속 초급팀에 있을건지?
    중급팀에 올라가야지 장거리 비행도 가능한데
    항상 승급시험이 있는게 아니고 기회있을때
    보면 좋겠네여. 초급팀 안하신분 신청하시면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