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일지

|  회원의 비행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profile
조회 수 96 추천 수 1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장소: 구지 대니산 남좌 이·착륙장

- 날씨: 흐림(강수확률 30%)

- 풍향/풍속: 남풍/2~3(m/s)

- 기온: 18~ 28

- 습도: 65%

상황

개선방향

느낀점

이륙

A라이저를 늦게 놓음

A라이저를 45도가 되었을 때 놓으면 견제 및 확인/조종 시간에 여유로워짐

아직도 A라이저를 놓는 타임이 늦음

릿지

 

 

처음에 바람을 배풍으로 맞고 왔다갔다하다가 통제가 안됨

어느정도 견제를 주어 속도를 늦추고 바람에 대각선으로 밀려서 산의 사면을 타고 이동함(몸의 방향은 바람의 대각선이 되도록 유의)

바람을 배풍으로 맞고 오면 너무 빠른 속도가 되고 통제가 불가능해짐

좌측 산 능선에서 상승될 때 우턴을하고 우측 산 능선에서는 좌턴함

바람을 안고 턴하며 반대로 턴하면 산으로 쳐박힐 수 있음에 유의

또, 착륙장 뒷면 사면으로 넘어가면 하강바람으로 인하여 돌아오지못할 수 있음에 유의하기

열 비행

동그랗게 조종되지 않고 찌그러지고 바람에 밀려서

어디론가 알 수 없는곳으로 감

 

바람을 배풍으로 맞을때는 뒤로 밀리는데, 이때 조종줄을 더 당겨서 동그란원을 만들어야함

마치 열이 나를 퉤!하고 뱉어내는 기분임 

머릿속에 원을 4개의 구간으로 나눠서 바람의 방향에 맞춰 조종하려고 노력하면 좀 나아질까 싶음

이때 글라이더가 각이 너무 많이지지 않도록 반대쪽 조종줄도 10%정도 당겨주면 팽팽도는 것이 방지됨

착륙

마지막 순간에 100% 견제를 잡지않음

마지막 순간에는 항상 100% 견제를 줘야함

바람이 강할 때 착륙시, 견제를 주면 금방 속도가 줄어들음

 

  • profile
    버드맨 2020.07.09 11:50
    청아가 릿지 한번 하더니 많이 배웠네~

    항상 생각하는 비행을 하는 청아는 앞으로 훌륭한 파일럿이 될 듯.
    너무 조급하지 말고, 천천히 하나씩 배워 나가면서 몸으로 익히자.
    지금처럼 만 하면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을 할 수 있을거다.

    청아 홧팅!
  • profile
    박홍삼(박광진) 2020.07.09 13:28
    와우...벌써 이만큼 비행했나????
    꾸준히 나오니깐 빠르네..ㅎㅎ
    얼릉 초급팀으로 와...빡쎄게 일 시키마..ㅋㅋ
    무조건 안전하게 뱅하고....잼나는 추억 많이 만들어...
    늘 활기찬 모습이 아름답워....청아 화이팅....
  • profile
    극동(조양래) 2020.07.09 22:07
    헐 곧 교육생 한명 초급팀으로 가뿌넹 ㅊㅎ